가벼운 냄비 키친아트 올가 곰솥냄비 26CM 구매 후기! 가벼운 곰솥냄비 찾으시는 분들께 주목!
손목이 나쁜 사람들에게는 깊은 맛이 난다는 무쇠 가마솥, 루*루제가 아무리 예쁘고 고급스러워져도 잘 쓰지 않는다.간단한 찜 같은 용도로 쓰려면 그냥 가벼운 게 좋다.선반에서 텅텅 들기 쉽고 설거지를 할 때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너무 얇거나 손잡이가 빨리 뜨거워지면 별로지만 적당히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가마솥을 구입해 리뷰해본다.100% 내 돈으로 산 거야.(내 블로그에서 내돈으로 산것은 리얼#내돈으로 산것이다)
사실 이것을 구입한 이유는 예전부터 자주 사용하던 곰솥냄비의 바닥이 떨어져버려서 ㅋㅋㅋ 통삼중을 살까 했는데 통삼중이 곰솥이라면 무게가 상당하다. 그냥 바닥만 3중짜리를 샀다.이것도 언젠가 바닥이 떨어지겠지만 당장 내 손목이 가장 걱정되니까.키친아트 올가나베 곰솥냄비 26cm 중국산으로 인덕션과 가스레인지가 모두 가능하다.
뚜껑은 유리로 되어 있는데 몸체의 무게나 뚜껑의 무게가 비슷할 정도이다.
잘은 보이지 않지만 눈금도 있다.하지만 저런 눈금은 설거지를 하다 보면 지워져
사용설명서가 같이 있어.처음 온 스텐 냄비를 어떻게 씻을지 나와 있어.다른 스텐 냄비를 살 때보다 검댕 연마제가 많이 붙는다.식용유를 키친타월에 묻혀 연마제를 쓱쓱 닦아낸 뒤 하얀 식초물로 한번 끓여줬다.보시다시피 바닥만 두껍게 처리되어 있다.통 3중이 아닌 가벼운 장점이 있다.대신 비교적 얇고 더 빨리 탈 수 있기 때문에 무언가를 졸이거나 끓일 때는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보시다시피 바닥만 두껍게 처리되어 있다.통 3중이 아닌 가벼운 장점이 있다.대신 비교적 얇고 더 빨리 탈 수 있기 때문에 무언가를 졸이거나 끓일 때는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그럭저럭 가벼운 냄비를 찾는다면 무난하고 가격도 싸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스테인리스 퀄리티는… 아무래도 비싼 제품에 비해 무지개빛 얼룩이 잘 진다고나 할까? 그런 게 있어.그리고 26cm로 24cm 정도. 그래도 크기에 비해 가볍다.곰솥냄비는 보통 부피가 있으니까 가볍지 않은데 이건 가볍게 나와.옥수수, 찜, 양배추찜, 나물찜 등 찜냄비로 많이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