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박종호)입니다.이번의 포스팅에서는 롤 바람도 데카이 자ー루ー은템츠리ー 공략하려고 합니다.모데카이자ー은 협곡에서도 톱, 미드 라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최대의 특징이라고 하면 롤에서는 드물게 AP노 코스트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트 록스와 세트, 나방 렌처럼 기술을 마음껏 난사할 수 있는 완전한 노 비용 딜탕 전사 챔피언이어서 마나의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동시에 자기 체력 회복기도 탑재하고 있어 찬바람에 유지력도 좋습니다.랜덤 피크에서 진다면 버리자니 아깝게 챠은피옹모데카이자ー!지금부터 살펴봅시다.통계 사이트 기준 모데카이자ー은 하위권 티아에 승률은 중위권을 기록하고 있지만 노 코스트 챔피언인 데다 광역기와 그럴 수도 있고 딜탕 전사라면 무척 좋으며 초반의 취약성도 성장이 빠른 바람의 특성상 금방 채워졌고 장갑과 광역기를 활용하고 초반 교전도 역시 유리하게 가져간다는 장점보다 저평가된 챔피언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W에서 지속적으로 포 킹 피해를 줄이면서 잃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무엇보다도 철자 표지의 존재 덕분에, 나방 렌과 다리우스가 그렇듯, 개구리의 단점이 상쇄되고 터무니 없는 딜링을 제대로 끼울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우선은 찬바람 모데카이자ー루ー은에서 봅시다.현재 정밀한 정복자+지배의 굶주린 사냥꾼의 조합이 시너지 효과가 가장 좋지만 마크 철자의 덕분에 상대에 달라붙기 쉽고, 패시브에서 지속적으로 섞어 흡혈까지 해서 매 맞는 사람이 너무 됩니다.특히 2020년 프리 시즌 패치로 정복자의 피 스이량이 폭등하면서 모데의 지속력도 함께 올랐다고 보면 좋습니다. E-Q-평타 콤보에서 수동적이 발동하면 이동 속도 증가를 받고 납작을 쏘아 올릴 수 있어 정복자가 즉시 폭발하고 오래 유지됩니다.다만 패시브의 지속 피해만으로는 정복자가 발동하지 않고, 스택의 유지도 할 수 없으니까 효과를 보게는 납작을 때려야 한다는 것도 알아 두세요.최후의 일격, 마지막 저항이 모두 모데카이자ー에 잘 어울리고 상황을 보고 들어주고, 제가 성장하고 적 팀 딜러를 궁에 가두어 폭사시켜야 한다면 최후의 일격을 피흡과 보호막을 이용하고 역 관광을 노려야 한다면 마지막 저항을 들어주셔도 됩니다.보조 룬은 지배의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결의의 보호막 강타, 재생의 바람, 뼈 방패, 소생. 상황에 맞게 룬을 채용하는 편입니다.일단 찬바람의 모데카이자룬부터 볼까요? 현재 정밀의 정복자+지배의 굶주린 사냥꾼의 조합이 시너지 효과가 제일 좋은데 마크스펠링 덕분에 상대에게 붙기 쉽고 패시브하고 지속적으로 섞어 흡혈까지 하기 때문에 맞는 사람이 엄청납니다. 특히 2020년 프리시즌 패치에서 정복자들의 피흡량이 폭등하면서 모더의 지속력도 함께 올라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E-Q-평타 콤보에서 패시브가 발동되면 이동 속도의 증가를 받아 계속해서 평타를 칠 수 있기 때문에 정복자들이 금방 폭발하고 오래 유지됩니다. 다만 패시브 지속 피해만으로는 정복자가 발동하지 않고 스택 유지도 할 수 없기 때문에 효과를 계속 받으려면 계속 평타를 쳐야 한다는 것도 알아두세요.최후의 일격이나 최후의 저항 모두가 모데카이저에 어울리기 때문에 상황을 보고 들어주시고, 제가 성장해서 적팀 딜러를 궁에 가둬놓고 폭사시켜야 한다면 최후의 일격을, 피흡과 보호막을 이용해서 역관광을 노려야 한다면 최후의 저항을 들어주셔도 됩니다.보조룬은 지배의 피맛, 굶주린 사냥꾼, 결의의 보호막 강타, 재생의 바람, 뼈방패, 소생, 중상황에 따라 룬을 채택하는 편입니다.철자는 역시 표시 점멸을 추천합니다. 끄트머리인 모데의 단점을 상쇄시키는 동시에 쿨타임도 짧아 진입각을 여러 번 볼 수 있고 본인이 직접 이니셜을 걸 수도 있습니다.그럼 차가운 바람의 모데카이저 아이템 트리입니다. 우선은 1 코어로 균열 생성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작 아이템으로 흡수의 시선을 올려 주십시오.아이템의 빌드는 크게 둘로 나누어집니다.우선 가장 일반적인 AP케이블 자ー빌도이 있고 우리 팀에는 딜러가 충분한 것으로 유조선이 필요한 상황에서 선택할 수 있는 유조선 빌드가 있습니다.우선 AP케이블 자ー빌도의 핵심 아이템에는 균열 생성기, 악마의 포옹, 낫샤ー의 이빨, 라이 라이의 수정 홀, 모레 로노미콤, 존아 모래 시계 등이 있으며, 유조선 빌드의 핵심 아이템에는 태양의 불꽃과 방패 및 가시 갑주(가시 갑주), 정령(때)라는 모양을 한점 두인(Randuin)이라는 예언과 대자연(너무 자연)의 힘 등이 있네요.금 형성기는 주문 흡혈, 고정 데미지 변환, 스킬 가속, 그리고 활에서 확정적인 지속 싸움이 된 모데카이자ー에게 최고의 아이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그나마 단점이라면 1050원이라는 다소 높은 조합비가 있지만 그 공백기만 넘기면 엄청난 리턴을 주는 것으로 특히 큰 단점도 아닙니다.이어 신화 수준의 지속 효과로 다른 전설 아이템에 마법의 관통력을 부여하는 옵션도 있습니다.악마의 포옹은 높은 체력과 전투시의 추가 수비 능력치를 얻은 시위 닉은 AP불자ー의 모데카이자ー에게 더할 나위 없다.기존의 리앙 돌리의 고통에 있던 체력 비례 마법 피해도 있고 추가로 리프트의 고정 피해 변환이 악마의 포옹의 추가 피해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해도 문자 그대로 갈아서 버리는 살인적인 피해량을 자랑합니다.낫샤ー의 치아는 납작이 더 높게 되어서 Q가 쿨한 타임인 상황에서도 높은 지속 뉴딜을 유지할 수 있지만, 시즌 11프리 시즌 패치로 모 데에 중요한 쿨함이 사라졌지만 보상으로 주문력 20과 기본 공격 추가 피해의 계수가 0.1 늘어나면서 전보다 더 강력한 납작 딜링이 가능하며 패시브와 합하면 상당히 높은 AP계수를 든 답니다.정령의 형상은 모데카이자ー이 W과 정복자 룬의 회복 효과에 의존하는 만큼 보호막과 회복량이 증가하는 고유 효과를 가진 정령의 형상은 모데카이자ー을 라인전에서도 한 타석에서도 오래 버티도록 할 수 있고 기타 옵션인 스킬 가속, 체력, 마법 저항력 함께 무엇 하나 버리는 일이 없다는 것도 오르는 이유의 하나입니다.랜 드 인의 예언은 치명적인 아이템을 입은 적이 잘 성장했다고 하면, 고려할 가치가 있는 아이템에서 사용 효과로 광역 둔화를 걸기 위해서 패시브의 지속 피해를 주게 됩니다. 치명 타 왕 딜을 상대로 죽음의 세계를 창 했을 때도 영창하였다. 대상을 보다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지만 현재는 사용 효과의 둔화를 적용해야 치명타 피해와 AD가 감소하므로 사용 효과를 단순히 감속용으로 쓰기엔 아깝고 체력도 낮아졌지만 그래도 방어력이 커지면서 기존에 없던 쿠르감이 붙게 되었습니다.아이템의 빌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일반적인 AP 블저 빌드가 있고, 우리 팀에는 딜러가 충분하기 때문에 탱커가 필요한 상황에서 선택할 수 있는 탱커 빌드가 있습니다.먼저 AP 블저빌드의 핵심 아이템으로는 균열생성기, 악마의 포옹, 내셔의 이빨, 라이라이의 수정홀, 모렐로노미콘, 정야의 모래시계 등이 있고, 유조선빌드의 핵심 아이템으로는 태양의 불꽃방패, 가시갑주, 정령의 형태를 가진 란두인이라는 예언과 대자연의 힘 등이 있지요.균열 생성기는 주문 흡혈, 고정 데미지 변환, 스킬 가속, 그리고 활로 확정적인 지속 싸움을 할 수 있는 모데카이저에게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그나마 단점이라면 1050원이라는 다소 높은 조합비가 있지만, 그 공백기만 넘기면 엄청난 리턴을 주기 때문에 특별히 큰 단점도 아닙니다. 또한 신화 수준의 지속 효과로 다른 전설 아이템에 마법의 관통력을 부여하는 옵션도 있습니다.악마의 포옹은 높은 체력과 전투 시 추가 수비 능력치를 얻는 데모닉은 AP 브루저의 모데카이저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기존 리앤드리의 고통에 있던 체력 비례 마법 피해도 있고, 추가로 리프트의 고정 피해 변환이 악마의 포옹 추가 피해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로도 말 그대로 갈아버리는 살인적인 피해량을 자랑합니다.내셔의 치아는 평타가 더 강력해지는 덕분에 Q가 쿨타임인 상황에서도 높은 지속딜을 유지할 수 있지만 시즌11 프리시즌 패치로 모델에 중요한 쿨감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보상으로 주문력 20과 기본 공격 추가 피해 계수가 0.1 늘어났기 때문에 전보다 더 강력한 평타 딜링이 가능하고 패시브와 합치면 상당히 높은 AP 계수를 가진다고 합니다.정령의 형상은 모데카이저가 W와 정복자 룬의 회복 효과에 의존하는 만큼 보호막과 회복량이 증가하는 고유 효과를 가진 정령의 형상은 모데카이저를 라인전에서도 한 타라도 오래 버티게 할 수 있고, 그 외의 옵션인 스킬 가속, 체력, 마법 저항력 모두 무엇 하나 버릴 것이 없다는 것도 올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랑두인의 예언은 치명적인 아이템을 걸친 적이 잘 성장했다면 고려해볼 만한 아이템으로 사용 효과로 광역 둔화를 가하기 때문에 패시브 지속 피해를 입히기 쉽습니다. 치명타 원딜을 상대로 죽음의 세계를 영창했을 때도 영창한 대상을 더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지만, 현재는 사용 효과 둔화를 적용해야 치명타 피해와 AD가 감소하므로 사용 효과를 단순히 감속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아깝고 체력도 낮아졌지만 그래도 방어력이 높아져 기존에 없던 쿨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아이템의 빌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일반적인 AP 블저 빌드가 있고, 우리 팀에는 딜러가 충분하기 때문에 탱커가 필요한 상황에서 선택할 수 있는 탱커 빌드가 있습니다.먼저 AP 블저빌드의 핵심 아이템으로는 균열생성기, 악마의 포옹, 내셔의 이빨, 라이라이의 수정홀, 모렐로노미콘, 정야의 모래시계 등이 있고, 유조선빌드의 핵심 아이템으로는 태양의 불꽃방패, 가시갑주, 정령의 형태를 가진 란두인이라는 예언과 대자연의 힘 등이 있지요.균열 생성기는 주문 흡혈, 고정 데미지 변환, 스킬 가속, 그리고 활로 확정적인 지속 싸움을 할 수 있는 모데카이저에게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그나마 단점이라면 1050원이라는 다소 높은 조합비가 있지만, 그 공백기만 넘기면 엄청난 리턴을 주기 때문에 특별히 큰 단점도 아닙니다. 또한 신화 수준의 지속 효과로 다른 전설 아이템에 마법의 관통력을 부여하는 옵션도 있습니다.악마의 포옹은 높은 체력과 전투 시 추가 수비 능력치를 얻는 데모닉은 AP 브루저의 모데카이저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기존 리앤드리의 고통에 있던 체력 비례 마법 피해도 있고, 추가로 리프트의 고정 피해 변환이 악마의 포옹 추가 피해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로도 말 그대로 갈아버리는 살인적인 피해량을 자랑합니다.내셔의 치아는 평타가 더 강력해지는 덕분에 Q가 쿨타임인 상황에서도 높은 지속딜을 유지할 수 있지만 시즌11 프리시즌 패치로 모델에 중요한 쿨감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보상으로 주문력 20과 기본 공격 추가 피해 계수가 0.1 늘어났기 때문에 전보다 더 강력한 평타 딜링이 가능하고 패시브와 합치면 상당히 높은 AP 계수를 가진다고 합니다.정령의 형상은 모데카이저가 W와 정복자 룬의 회복 효과에 의존하는 만큼 보호막과 회복량이 증가하는 고유 효과를 가진 정령의 형상은 모데카이저를 라인전에서도 한 타라도 오래 버티게 할 수 있고, 그 외의 옵션인 스킬 가속, 체력, 마법 저항력 모두 무엇 하나 버릴 것이 없다는 것도 올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랑두인의 예언은 치명적인 아이템을 걸친 적이 잘 성장했다면 고려해볼 만한 아이템으로 사용 효과로 광역 둔화를 가하기 때문에 패시브 지속 피해를 입히기 쉽습니다. 치명타 원딜을 상대로 죽음의 세계를 영창했을 때도 영창한 대상을 더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지만, 현재는 사용 효과 둔화를 적용해야 치명타 피해와 AD가 감소하므로 사용 효과를 단순히 감속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아깝고 체력도 낮아졌지만 그래도 방어력이 높아져 기존에 없던 쿨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