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조 청소 캡슐 간단하게 청소 완료
의류는 물론 수건까지 합치면 항상 세탁하는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두번씩은 매번 세탁을 하는 편입니다. 게다가 흰옷과 색감있는 옷도 나눠서 세탁해보니 세탁기 사용횟수도 높았습니다.
예전에는 큰 문제가 없어서 깨끗하게 세탁하시는 편이었는데 언젠가는 세탁을 마쳐도 옷이나 수건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항상 넣는 섬유유연제 양이 적어서 그런지 늘려봤지만 냄새는 사라지지 않았어요.
찾아보니 세탁조 청소 주기를 신경쓰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물을 사용하는 가전제품이라 그냥 가만히 있기만 해도 깨끗함이 자연스럽게 유지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상태를 체크해야 했습니다.
그걸 알게 된 후 세탁조 안을 살펴보니 예상보다 훨씬 지루한 상태였어요. 중간에 검은 얼룩이 묻어있거나 아무래도 물을 사용하는 만큼 물때처럼 보이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옷을 넣고 빨래만 해서 확인을 못했어요.
자세히 보니 뚜껑 부분에 많은 얼룩이나 먼지로 조금 탁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옷에서 묻은 먼지나 물때가 끼어 더러워진 것도 있는데 찾아보니 세탁을 위해 사용하는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과도하게 넣을 경우 안에 남아 오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깨끗하게 되돌릴 방법을 찾으면서 청소를 했더니 구석구석 쌓여있던 찌꺼기가 남지 않게 청소되고 유리문 부분에 묻어있던 얼룩까지 함께 사라져 깨끗한 상태의 세탁기로 돌아왔습니다.
향,살균,세척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한 곳에 다 들어가 있어서 다행이에요! 한 달에 한 번만 사용하면 되니까 아주 편리할 것 같아요. 한 달에 한 번만, 한 개를 쓰라고 써 있는데 저는 처음 세탁조 청소할 때 두 개를 2주에 한 번 정도 쓰고 조금씩 횟수를 늘리면 된다고 써 있고 저는 처음이라 두 개를 넣어서 쓰기로 했어요.
사용방법은 일반/드럼세탁기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시면 세탁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세탁조에 캡슐 세탁조 클리너 1개를 넣습니다. 2. 처음에는 40℃ 이상의 뜨거운 물을 채우고 1~2시간 담가 3. 담근 후 세탁기 표준코스(세탁→ 헹굼→탈수)를 작동시켜 세탁합니다. (세탁기에 통세탁모드가 있는 경우 해당 기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희 세탁기는 통세탁이 있는데 물은 찬물밖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단 표준 세탁으로 물을 1시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표준 세탁으로 돌렸습니다.
뜨거운 물을 다 받았더니 세정제가 녹아서 거품이 생겼어요. 물에 닿으면 다 녹는다는데 잘 녹아서 남은 거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만약을 위해 물의 높이를 7 정도에 맞춰 돌린 후 통세탁에 돌렸습니다. 통세탁은 자동으로 10까지 맞춰서 돌려주기 때문에 다시 한 번 했습니다.
세탁기 청소가 끝나고 세탁기 수위를 10까지 올렸습니다. 세탁조 청소를 하고 나니 마음이 훨씬 가벼워져서 다음 세탁이 기다려집니다! 여러분도 세탁조 클리너를 찾으신다면 생활백서의 세탁조 청소캡슐을 추천합니다!생활백서 그린 액티브 캡슐 세탁조 클리너 6p 드럼세탁기청소 통세탁: 네이버 쇼핑 생활백서 그린 액티브 캡슐 세탁조 클리너 6p 드럼세탁기청소 통세탁: 네이버쇼핑 msearch。shopping。naver.com이 투고는, 소정의 원고료로 작성된 투고입니다.